라자스탄의 주도였던 자이푸르
앰버성을 비롯해 볼것이 상당히 많다.
앰버성은 산 하나를 덮을 정도로 규모가 커서
웅장함에 매료되었던 곳으로 기억에 오래 남는다.
1시간 30분정도 구경하기로 했는데 2시간을 넘게 이곳에 있었던것 같다.

사진을 찍다가 메모리에 문제가 생겨서 앞의 사진을을 다 날려먹었다.
그나마 그게 일찍 일어나서 다행이었다. 앰버성을 내려오면서 다시 찍을수 있었느니...

앰버성 (Amber Fort)
왼쪽에 계단이 정원으로 올라가는 계단인데 성위에서 보면 상당히 잘 꾸며놓았다.

앰버성 올라가는길인데
걸어서 10분정도 올라가야 한다.
가이드북엔 코끼리를 타고 올라가야 한다고 나와있었는데
걸어 올라가도 상관 없었다.
앰버성을 구경하기 위한 입구쪽 정원
입구 왼쪽의 커다란 정원
앰버성을 어느정도 오르게되면
거울궁전으로 가는 안쪽의 또하나 멋진 성이 나온다.
성 안쪽에도 정원이 있다.
앰버성의 하이라이트 거울궁전 세쉬마할 (Sesh Mahal)
밖으로 나가는길인데 역시 기념품을 판매한다.
앰버성 입구앞에서 물건을 파는 아이.
사진을 찍자 옆의 할머니가 오히려 돈을 요구한다. ^^;;
Nahargarh Fort
자이푸르를 한눈에 내려볼수 있게 사방으로 창이 나있다.
창으로 시원한 바람이 불어서 창가에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다.
여유가 느껴지던 곳, 왼쪽은 카페로 가는 길이다.
창문이 커서 위험하긴 한데, 앉아 있으면 딱 좋은 높이다.
멀리 삼각형 건물이 천문대인데 해시계이다.
우리 드라이버 맥
호수궁전 (Jal Mahal)
바람의 궁전 하와마할 (Hawa Mahal)
핑크시티
City Palace Gate
돌아오면서 노점상에서 파는 음식을 싸왔는데
양도 푸짐하고 매콤해서 입맛에 잘 맞았다.

+ Recent posts